'기본적인 플레이 방법 - 퀘스트'에서 이어지는 설명입니다.
지난번 공략에서는 미처 설명을 드리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먼저 그 부분부터 설명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용자의 스펙'에 대해선데요, 용자의 스텟치는 던전 출발시 고정되어있으며 신의 가호, 던전을 진행하면서 겪는 이벤트나 장비한 무구류의 효과로 상승하거나 하락합니다.
-용사의 초기치
|
생명력 |
공격력 |
방어력 |
회피 |
운 |
초기치 |
30 |
5 |
5 |
5 |
2 |
*운 스텟은 회피발생율이나 아이템 드롭율 상승에 영향을 줍니다(단, 보물상자 획득과는 관계 없습니다)
-신의 가호
신의가호란 무기나 장비를 장비하지 않고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신의 가호를 받아 각각의 스텟이 2~3 상승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러니까 무기를 장비 안했다면 공격력이 2~3 상승하고 방어구를 장비 안했다면 방어력이 오르는 셈이죠. '모험자의 동굴'이나 '시련의 탑'은 이 신의 가호 효과로 어찌저찌 깰수는 있습니다(물론 실패 확률이 더 큽니다). 나중가면 신의 가호보다는 무기의 스텟 보정치가 훠얼~씬 중요 해지므로 초중반만 되도 겪을일이 없는 효과입니다.
-레벨업
[방치형 RPG]....일단 RPG이니 만큼 용사의 레벨업은 중요하죠.(노가다를 못 뛴다는게 함정) 레벨업은 몬스터와의 전투나 '성스러운샘(청록색)'의 효과로 경험치를 얻어서 이루어지고, 레벨업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계산식:(Lv-1)^2*10 Ex) Lv. 10의 필요 경험치:9*9*10=EXP810
레벨업시에는 용사의 스테이터스도 상승합니다.
생명력 |
공격력 |
방어력 |
회피 |
운 |
|
기초 상승치 |
5~6 |
2~3 |
2~3 |
2~3 |
1~2 |
평균 |
5.5 |
2.5 |
2.5 |
2.3 |
1.1 |
물론 무구류의 스텟 성장 보정치가 나중에 반영되서 수치는 그때그때마다 바뀌긴 합니다만...
-몬스터
1.던전마다 각 층에서의 평균 몬스터 조우율은 일정합니다.
2.각층 평균 조우율은 (1/그 층에 등장하는 몬스터 종류)입니다.단 '츠치노코'같은 레어몹은 제외합니다.
3. 1,2번 항목을 적용하여 각 던전의 몬스터별 평균 만남수는, (1/ 출현층a의 몬스터 종류 수 +1/출현층b의 몬스터 종류수+…)×1가 됩니다.
-드롭 아이템
몬스터와 전투후 드롭율에 따라 드롭 판정을 하고, 그 후 노멀/레어 판정을 합니다.(노멀 70%/레어30%)
-아이템숍
메인메뉴에서 숍 메뉴로 들어가 아이템을 구매하면 되고, 매각시에는 소지품 메뉴에 들어가 매각합니다.
1.무기/방어구 매각시 : 무기/방어구 창에서 휴대폰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선택'버튼 을 눌러 체크 박스를 표기 시킨뒤 매각할 아이템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매각'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소모용 아이템/광석 판매시 : 팔고싶은 아이템항목을 2~3초간 누르고 있으면 몇개를 매각할건지 결정하는 창이 뜹니다.
3.아이템샵 무구류는 보정치가 붙지 않습니다.(이벤트 아이템이 아닌 이상 던전에서 획득하는 모든 무구류는 최소+1 보정치가 붙어 있습니다)
4.매각시 가격은 구매 가격의 10%입니다.(단, 무기/방어구는 보정치+1에 대해 10% 가격이 올라갑니다)
-강화점
무기/방어구의 보정치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1. 강화할 무기/방어구와 그것과 같은 무기/방어구(강화에 사용하는 무기), 강화석(광석), 강화 비용이 필요합니다.
2. 강화에 사용하는 무기의 보정치가 강화하는 무기의 보정치에 플러스 되고 강화에 사용하는 무기는 소멸합니다.
3.강화 비용은 무기의 가격(보정치에 의한 상승가격이 아닌 순수 무기가격)과 강화 회수(강화에 사용하는 무기의 보정치)에 비례합니다.
4. 무기에는 각각 강화 상한치가 존재해서 그 상한치 이상으로 강화하는 것은 할 수 없습니다.(이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5.2011/9/26이후로 강화 50% 세일기간이 개최되고 있습니다(월 12:00~화 20:00).이 사이에 강화를 할 경우 강화 금액이 50% 할인됩니다.그래도 살인적인 가격이지
6.강화석에는 종류가 많은데, 강화석 뒤에 쓰인 수치는 +1강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표기한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상점에서 파는 '강화석60'은 +1 강화하는데 60분이 걸린다는 의미입니다. '강화석20'의 경우 +1 하는데 20분이 걸린다는 것이구요.
7.강화 실패해서 무구류가 "어이쿠 손이 미끄러 졌네에에에에!!!!!" 되는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8.강화점의 레벨은 비싼 무기를 강화해서 올라가는게 아니라 강화에 투자한 시간에 따라 상승합니다.이는 나중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합성점
[왕가의 무덤]던전 이전의 던전을 모두 클리어 하면 합성점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부터 하느라 [왕가의 무덤]까지 클리어를 못해서....이미지는 나중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합성한 종류가 다른 무기/무기나 방어구/방어구, 합성광(광석), 합성 비용이 필요합니다.
2.무기는 무기끼리, 방어구는 방어구끼리 합성 가능합니다.
3.합성에 사용된 무구류는 소멸하고 새롭게 합성된 무구가 탄생합니다.
4.합성된 무기의 기본치, 성장 보정치는 두개의 무기 중 수치가 높은 것을 계승하고, 강화치는 원 무기의 평균(소수점 올림)으로 게산됩니다
5.합성된 무기는 원래의 무기의 어빌리티와 공명을 계승합니다.
6.합성 비용은 원래의 무기의 가격, 강화치, 레어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7.합성한 무기는 강화나 합성이 불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일단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원문 출처는 '가라!용자'의 일본 wiki입니다.
강화점이나 합성점의 경우 후반부에 이용을 많이 하게 되므로(용자가 쪼렙이니 템빨로 가야죠!) 후에 따로따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이제 슬슬 던전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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